부엌에서 제일 시선을 끄는 부분이 바로 카운터 탑이지요. 따라서, 투자 비용대비하여 가장 효과가 큰 것도 카운터 탑입니다. 그러면 얼마나 소요될까요?

크기를 1 square ft당 가격으로 따집니다. 그래닛 카운터 탑으로 보통 $28 ~ $70정도 합니다. 싸다고 나쁜것은 아니고 비싸다고 좋은것도 아닙니다. 그때그때의 수급 상황에 따라서 가격이 바뀌고 업체마다의 사장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종류의 스톤이 비싸질 개연성은 높습니다. 

 

아래 패턴이 많이 쓰이는 것인데 보통 $34~$40정도 합니다.

 

newvenetiangold.jpg

그리고 Sink 부분을 따야 한다든지, 모서리를 (표준모양 이외의 모양으로) 가공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추가됩니다. 커팅이 필요한 부분이 나올때마다 다시 비용이 추가됩니다. 보통 Sink 부분을 따는데 $170~$200 정도 들어갑니다. 공장을 두고 직영하는 업체들의 경우 스테인레스 싱크는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엌 크기와 선택하신 재질, 업체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기존 카운터 탑을 철거하는 것도 약간의 비용이 소모되고(집 주인분께서 직접 하셔도 됩니다), 플러밍 작업을 하는데 비용이 듭니다(이것도 어렵지 않은 일이니까 직접 하시면 꽤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도 있습니다. 의뢰할 업체가 공장을 직접 운영하는 곳인지 점검해보시고, 슬랩을 직접 선택할수 있는지도 알아보세요. 그래닛(granite)는 천연 소재이고 무늬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특정 그래닛을 선택했다고 해도 슬랩에 따라서 그 느낌이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패턴이 불규칙한 그래닛의 경우에는 직접 공장에 방문해서 슬랩을 지정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저런 걱정이 앞선다면 간단하게 HomeDepot이나 Lowe's로 가시면 간단하게 해결할수는 있지만 이곳에 주문하더라도 실제 작업을 하는 것은 지정 하청업체가 하는 것이니까 가격만 비싸게 줄 수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graniteslab.jpg

아래 부분과 윗 부분의 무늬가 많이 다르지요? 저렇게 패턴이 있는 그래닛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르셔야 합니다.


granitemachine.jpg


그래닛은 절단과 광택작업이 필요하므로 공장에서 CNC로 가공해야 합니다. 수작업으로 절단하고 광택을 내려면 너무 힘듭니다. 물론 불가능 한 것은 아니고 다이아몬드 블레이드와 적절한 샌더를 가지고 시간만 투자하면 가능합니다.

투자비 대비하여 효과가 굉장히 큰 품목 중 하나지요. 자!  지금 바꿔보세요.

실제 사례를 보실까요. Foreclosure한 집을 구입하여 수리한 다음에 판매한 사례입니다.

hr1342973-4.jpg
변경 전입니다. 검정 타일로 되어서 지저분해 보이고 오래된 싸구려 집처럼 보이지요. 어플라이언스도 오래되어서 누렇게 변해 있습니다. 이런 집을 누가 선뜻 사겠나요?

하지만 이렇게 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hr1652955-11.jpg

어떻습니까? 바꾼것이라고는 오븐하고, 카운터탑 정도입니다. 돈도 정말 얼마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집의 수준이 확~ 바뀐것을 느끼시겠지요?



Disclaimer:

 

본 글은 최대한 정확하게 작성된 것입니다만, 정확성을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각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은 각 분야 전문가에게 상담 바랍니다.  이 글의 복제 및 전제는 하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