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AHOMEFIND

커머셜 부동산에 관한 정보는 많으나 막상 필요할 때 찾기 쉽지 않지요? 애틀랜타 부동산 gahomefind에서 일부를 정리하였으므로 필요할때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궁금하신 것은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경쟁에서 살아남는 가장 어렵고도 쉬운 방법이 무엇일까? 어렵고도 쉬운 이유는, 이론상으로는 맞지만 막상 실행에 옮기려고 할때는 큰 결단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arm-wrestling-freeimg_RyanMcGuire.jpg
(Photo by Ryan)


한인들이 선호하는 업종이 제한적이다 보니 요즘 경쟁이 날이 치열하다. 애틀랜타 인구가 500만명을 넘었고 한인 인구는 10만명(추정) 남짓하니 한인 인구는 전체 인구의 2%에 불과한데 비즈니스를 새로 시작하려고 하면 곳곳에서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다.

경기를 잘 타지 않고 휴일이 있는 업종으로 꼽히던 세탁을 예로 들면, 잘되는 지역에는 5~6개가 있는 것은 보통이고 심지어 어떤 지역에는 반경 1마일 이내에 15개 이상의 세탁소가 들어서기도 한다. 초고층 콘도지역도 아닌 싱글홈들로 이뤄진 인구밀도가 낮은 지역에서 경쟁이 이렇게 심하면, 아무리 경영계획을 잘 세우고, 철저한 서비스 정신과 자본으로 무장을 하고 있더라도 살아 남기 힘들다.


drycleaners.jpg

경쟁이 이런 정도에 달하면 피하는 것이 낫다. 즉, "떠나라"는 것이 정답이다. 이 말은 비단 스몰 비즈니스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IT일을 하고 있거나, 밀리터리 분야의 연구를 하고 있거나, 아니면 NASA에서 스페이스 셔틀의 진동 연구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마찬가지다. 경쟁이 극도로 심해졌는데, 그 경쟁을 이길 특출한 기술이 없다면 미련없이 떠나는 것이 정답이다. 세상은 넓다.

그러나 경쟁이 적은 지역에서는 떠나는 것이 정답이 될수는 없다. 물론 무턱대고 품질과 서비스 마인드만으로 새로운 경쟁 상대에 맞서는 것도 비효율적이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경쟁을 미리 제거하는 것이다. 경쟁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가장 쉬운 방법은 경쟁이 될만한 위치를 미리 선점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잘되고 있는 곳의 길 건너에 새로운 상가가 들어선다면 그 상가로 확장을 해볼 수 있다. 

물론 수요가 한정된 분야에서는 확장을 하더라도 총 수입은 증가하지 않겠지만, 그대로 있으면 절반 이상의 수익은 어차피 경쟁자에게 넘어가게 되어 있다. 확장을 해도 매출은 고정되어 있는 반면에 2곳을 운영해야 하므로 고정비가 늘어날 것이므로 순이익은 감소할 수 밖에 없다. 고정비용 때문에 확장하지 않으니만 못할수도 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면, 그 지역은 더 이상 전망이 없는 곳이므로 손실이 커지기 전에 팔고 떠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새롭게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지역으로는 들어가면 안되겠지만, 그래도 꾸준히 비즈니스 매매가 되는 것을 보면 비지니스 구입시 제대로 된 컨설팅을 못받은 결과라 생각된다. 


만일, 이미 경쟁이 생겼다면 위치선점 방법은 사용할 수 없다. 이 경우에, 경쟁을 제거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M&A가 있다. 경쟁자와 협의하여 상품 가격을 조절하는 것은 담합으로써 불법이지만, 경쟁자와 동업하는 것은 합법이다. 적대적 M&A로써 경쟁업체를 매입 할수도 있고, 지분교환을 통한 합병 또는 동업을 할수도 있다.


경쟁을 제거할수도 없고 협력할수도 없는 경우도 있다. 이미 인지도가 확고한 내셔널 프랜차이즈 직영이 들어오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업종에서는 매우 주의해야 한다. 잘 되던 개스 스테이션들이 주변에 내셔널 브랜드 직영점이 들어오는 것만으로 문 닫게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커피샵의 경우에는 예외적인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타격이 심각하다. 


coffee-shop-freeimg.jpg
(Local Coffee Store. 본 글과 관련 없음)

starbucks-freeimg_Pexels.jpg
(Starbucks) (Photo by Pexels)


예외적인 경우도 있는데, 내셔널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제공할수 없는 것들이 있다. 베이커리에서 갓 구운 따끈따끈한 빵이 계속 나오고, 커피 원두를 현장에서 볶아 제공하고, 다양한 맛의 로컬 브루어리를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 업종은 직영점이 있는데도 번성하는 곳들이 많다.


coffee-freeimg_ICCmande.jpg

(Photo by ICCmande)


본인의 성실함과 노력만으로 경쟁에서 승리하는 경우도 있지만, 상대편도 성실하고 노력한다면 이것 만으로는 이길 수 없다. 경쟁자에 비하여 월등한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지 않다면 경쟁은 서로간의 손실만 초래할 뿐이다. 경쟁을 최대한 제거하도록 노력하고, 그래도 안되면 피하는 것을 심각히 고려해 보시기 바란다.


소송천국 미국에서 사업장 관리 file
"주인은 손님들을 안전하고 편하게 모셔야 할 의무가 있다. 손님은 안전하고 편안한 대우를 받을 권리가 있다. " 만약, 고객이 사업장에서 넘어져서 크게 다쳤을 경우 어떻게 될까요? 소송 천국이니까 소송을 당해서 천문학적인 금액의 배상을 해줘야 할까요? ... 
피할수 없는 경쟁이라면 제거해라 file
경쟁에서 살아남는 가장 어렵고도 쉬운 방법이 무엇일까? 어렵고도 쉬운 이유는, 이론상으로는 맞지만 막상 실행에 옮기려고 할때는 큰 결단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Photo by Ryan)한인들이 선호하는 업종이 제한적이다 보니 요즘 경쟁이 날이 치열하다. 애... 
시스템 경영과 인간 경영 file
최고 경영자는 열심히 일하고 있는 직원을 보면, '쉬면서 해라'라고 말할 수 있는 너그러움을 보여야 한다. 좋은 직원이라면 그렇다고해서 일을 소홀히 할것도 아닌데 왜 말 한마디를 아끼려고 하는가? 만일 정말로 직원들이 일을 소홀히 한다면 소홀히 할수 ... 
비즈니스 마인드 file
성공하는 기업을 보면 그 이유가 보인다. '아! 성공할수밖에 없었구나'라는 느낌이 자연스럽게 오는 것이다.따라서 성공한 기업을 만들려면 당연히 이러한 느낌을 다른 사람들에게 줄수 있는 사람이 CEO를 맡아야 한다. 너무나도 당연한 결론인데도 새롭게 사... 
사업의 확장 - Liquor License file
투자 규모에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리커 스토어는 과거에도 그랬고 요즘에도 각광받는 사업임에 틀림 없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 경기 변화에 둔감하고, 라이센스를 받아야 하며, 일정규모 이상을 갖추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초기 진입장벽이 있어서 경쟁... 
새로운 사업의 첫걸음 - 사업계획서와 비즈니스 라이센스 file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일을 시작할때는 모르지만 몇년이 흐르고, 혹은 그 일을 그만두려고 정리할때 과거를 돌이켜보면 정말로 시작할때가 절반이었었다는 것을 새삼 느끼에 된다. 그만큼 시작하기 전에 고민하고 생각하고 알아둬야 할것이 많다는 뜻도 ... 
창업이냐 구입이냐의 갈림길에서 file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때 기존의 비즈니스를 매입할 것인지 본인 스스로 창업을 할것인지는 매우 중요하면서도 심사숙고해 볼 문제이다. (Photo by Aymane)잘 되는 비지니스를 구입할 것인가? 잘 될것 같은 비지니스를 구입할 것인가?많은 분들은 잘되는 비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