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AHOMEFIND

집을 파는 절차와 시점, 그리고 팔린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글들을 모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팔수 있을지, 돌다리를 두드리는 심정으로 차근차근 하면 힘들지 않게 해낼수 있습니다.

집을 팔기전에 미리 새집을 살수만 있다면 이삿짐 걱정은 안해도 될 것입니다. 새집으로 이삿짐을 옮기고, 예전 집을 천천히 팔면 되겠지요. 하지만............... 만일 예전집이 생각만큼 빨리 팔리지 않는다면 어떻게 하실것인가요?

따라서, 이삿짐이 골치아프더라도 먼저 집을 팔고, 그후에 새 집을 구입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새 집을 찾기전에 짧게는 몇주에서 길게는 몇달간 공백기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편할수도 있겠지만, 예전 집이 안 팔려서 마음고생하는 것에 비하면 홀가분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삿짐은 상하지 않는 것은 박스에 넣고, 가구는 흠집이 나지않게 포장을 해서 스토리지에 넣어두면 됩니다. 스토리지 비용은 한달에 $100~$400정도 잡으시면 무난합니다. 27피트 중형 컨테이너 트럭 정도의 크기가 $200 정도 됩니다.

컨테이너 트럭을 빌리는데는 하루에 $70~$100정도 계산하면 됩니다. 자동차 보험료와 이사용 장비 렌탈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자동차 보험을 필히 구입하셔야 합니다. 기존 개인 자동차 보험으로는 트럭은 커버가 안됩니다.

이삿짐을 옮겨줄 헬퍼는 보통 시간당 $30~$50정도에 구할 수 있습니다. 2명이서 4시간 정도 나른다면 웬만한 집의 이삿짐은 트럭에 상차 시킬 수 있습니다. 침대3개, 세탁기, 드라이어, 다이닝 테이블, 소파, 책상, 티 테이블, TV, 의자, 옷가지, 부엌용품등이 포함됩니다. 물론 용품들을 미리 박스에 포장해 놓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사짐 상차는 힘만 있다고해서 되는 것이 아니고 경험과 노련미가 있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트럭에 공간이 텅텅 비는데도 이사짐을 더 넣을수 없게 꽉찰수 있습니다. 

mini-storage-freeimg_Sarla.jpg

(Photo by Sarla)

이사갈 집이 결정되면 스토리지에 있던 이삿짐을 다시 가져오면 됩니다. 

만일 이 과정을 전문 이사업체에 일임할 경우, 비용은 2~3배 이상 지불해야 합니다. 비용을 절약할 것인지, 아니면 비용을 쓰더라도 수고를 덜 것인지는 본인의 선택이지요. 

스토리지에 넣기 힘든 동식물은 가까운 친구나 친척에게 잠시 맡겨둬야 합니다.

그리고 이사하는 공백기간에는 호텔에 묵으면서 여행지에 온 기분을 만끽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군요.


summer-beach-freeimg.jpg

피할수 있다면 피해라. 하지만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 이런 말이 있습니다. 피할수 없는 과정이라면 즐기세요. 일생에 이런 이사를 몇번이나 하겠습니까. 하기에 따라서는 즐거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유틸리티 중단시 유의 사항 file
집을 팔고 이사를 갈때 혹은 렌트가 끝나고 이사를 갈때 유틸리티를 끊어줘야 추가 요금을 물지 않습니다. 너무 당연한 말인가요? 하지만 이사하다 보면 잊기 쉽습니다. 전기 : 집을 판 경우에는 클로징을 하는 날, 혹은 이사를 한 후 몇일간의 유예기간을 두... 
주소 변경시에 해줘야 하는 일들 file
집을 구입하거나, 팔거나, 렌트를 옮기게 되면 여러 곳에 주소를 변경해줘야 합니다 (Photo by Dirk) 다음을 참고하셔서 빠짐없이 해주세요. Utility 들을 연결합니다. 전기 / Electricity가스 / Natural Gas물 / Water쓰레기 / Trash (Property Tax에 포함되... 
집이 팔린후에 이삿짐은 어떻게? file
집을 팔기전에 미리 새집을 살수만 있다면 이삿짐 걱정은 안해도 될 것입니다. 새집으로 이삿짐을 옮기고, 예전 집을 천천히 팔면 되겠지요. 하지만............... 만일 예전집이 생각만큼 빨리 팔리지 않는다면 어떻게 하실것인가요? 따라서, 이삿짐이 골치... 
집을 언제 팔아야 할까요? file
"지금 집을 팔고 싶습니다. 하지만 집 가격이 하락한다고 하는데 제대로 된 값을 받을 수 있을지, 아니면 하락이 멈추고 반등할때 팔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금 집을 팔고 싶습니다. 하지만 집 가격이 오른다고 하니까 더 갖...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