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AHOMEFIND

집을 파는 절차와 시점, 그리고 팔린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글들을 모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팔수 있을지, 돌다리를 두드리는 심정으로 차근차근 하면 힘들지 않게 해낼수 있습니다.

집을 팔고 이사를 갈때 혹은 렌트가 끝나고 이사를 갈때 유틸리티를 끊어줘야 추가 요금을 물지 않습니다. 너무 당연한 말인가요? 하지만 이사하다 보면 잊기 쉽습니다.


moving-box-freeimg-NinaGarman.jpg

 

전기 :

 

집을 판 경우에는 클로징을 하는 날, 혹은 이사를 한 후 몇일간의 유예기간을 두고 전기를 끊어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바로 끊으면 바이어가 미처 전기를 신청하기도 전에 끊길수 있습니다. 집을 막 구입한 기분에 들떠서 새 집에 와서 에어컨을 틀었는데 안나옵니다. 그렇다고 집을 판 사람을 뭐라하지는 않겠지만, 작은 배려를 해줄 필요는 있습니다.

 

가스 :

 

이사를 가는 날, 끊어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렇다고 개스 회사에서 그날 나와서 밸브를 잠그지는 않으니까 큰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다만, 빈 집에 개스가 들어오면 책임소재가 따를 수 있으므로 이사 당일 해지신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개스 요금을 FIXED로 하고 있었다면 계약기간을 미리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계약 중간에 해지하면 위약금이 $100 정도 됩니다.


만일 당일 정지신청을 못했다면, 워터 히터의 온도 조절장치를 OFF로 돌려놓으세요.

 

인터넷 :

 

필요한 시점에 끊어도 좋습니다. 인터넷의 경우, 모뎀을 렌트해서 사용하는 경우, 모뎀을 반납해야 합니다. 케이블 모뎀의 경우, 각 지점에 반납할수도 있고, 어떤 경우에는 UPS를 이용하여 보내라고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구입해서 사용하는 모뎀도 반납하라고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그대로 두지 말고 전화해서 바로 잡으세요. 잔여 요금은 이사가는 주소로 보내오지만 놓치지 말고 내셔야 합니다. 주소가 잘못되어서 못내는 경우, Collection으로 넘어가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쓰레기 :

 

이사가는 날 혹은 그 다음에 청소하면서 나오는 쓰레기도 고려를 해줘야 합니다. 자주 발생하는 문제는 이사가는 날하고 쓰레기 수거하는 날이 맞지 않는 경우입니다. 목요일에 이사가는데 쓰레기는 다음주 화요일에 수거하면 곤란해질수 있습니다. 미리 계획을 세워두세요.

 

간혹 이사 후, 빈 집으로 남을 경우도 있습니다. 쓰레기를 해지하려면 쓰레기통을 반납해야 하는데, 빈 집에 통이 남아있게되면 해지가 안되고 요금을 계속 내야합니다. 따라서 이사전에 미리 통을 가져가도록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Property Tax에 Trash 요금이 포함된 경우, 별도로 해지할 필요 없습니다. 쓰든 안쓰든 요금은 계속 나가므로 해지할 필요가 없는 셈이지요.

 

잔디 :

 

다른 업체에 잔디관리를 맞기고 있었다면 이사가기 전에 미리 전화해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후에는 여러가지 바쁘다보면 깜빡하고 잊는 경우가 많지요.

 

물 :

 

이사가고나서 몇일 후 전화해서 해지하시면 무난합니다. 잔여 요금은 새로운 주소지로 보내옵니다.

 

 

유틸리티 중단시 유의 사항 file
집을 팔고 이사를 갈때 혹은 렌트가 끝나고 이사를 갈때 유틸리티를 끊어줘야 추가 요금을 물지 않습니다. 너무 당연한 말인가요? 하지만 이사하다 보면 잊기 쉽습니다. 전기 : 집을 판 경우에는 클로징을 하는 날, 혹은 이사를 한 후 몇일간의 유예기간을 두... 
주소 변경시에 해줘야 하는 일들 file
집을 구입하거나, 팔거나, 렌트를 옮기게 되면 여러 곳에 주소를 변경해줘야 합니다 (Photo by Dirk) 다음을 참고하셔서 빠짐없이 해주세요. Utility 들을 연결합니다. 전기 / Electricity가스 / Natural Gas물 / Water쓰레기 / Trash (Property Tax에 포함되... 
집이 팔린후에 이삿짐은 어떻게? file
집을 팔기전에 미리 새집을 살수만 있다면 이삿짐 걱정은 안해도 될 것입니다. 새집으로 이삿짐을 옮기고, 예전 집을 천천히 팔면 되겠지요. 하지만............... 만일 예전집이 생각만큼 빨리 팔리지 않는다면 어떻게 하실것인가요? 따라서, 이삿짐이 골치... 
집을 언제 팔아야 할까요? file
"지금 집을 팔고 싶습니다. 하지만 집 가격이 하락한다고 하는데 제대로 된 값을 받을 수 있을지, 아니면 하락이 멈추고 반등할때 팔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금 집을 팔고 싶습니다. 하지만 집 가격이 오른다고 하니까 더 갖...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