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 2016년 상승세이던 주택 가격이 2017년 상반기에는 대폭 상승했고, 2017년 하반기에는 안정세를 취했습니다. 기존의 실 수요자들이 대부분 집을 구입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지난 하반기에는 이직 관계로 집을 사고 파는 경우가 대부분였습니다. 


지난 겨울과 1월에 남아있던 주택 재고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봐서, 안정적이던 집 값은 2018년에 다시 한번 상승세를 탈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넓은 집으로 이사하는 수요, 아이들이 다 커서 줄여가려는 수요, 타주나 직장관계로 옮기는 수요 등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요도 많아졌지만 그동안 대기하던 매물도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른다면 좋은 집을 구입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수리가 필요하더라도 기본에 충실하고 좋은 위치 좋은 지역의 집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새 집만 찾아 외곽이나 변두리로 나가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첫번째도 위치, 두번째도 위치, 세번째도 위치입니다. 


커머셜 부동산도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레지덴셜과는 다르게 커머셜은 좋은 매물은 마켓에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나쁘거나 보통인 것을 구입하여 본인 스스로 좋게 만들수 있는 능력과 계획이 있어야만 합니다. 오래 기다려서 "나쁘지 않은" 정도의 매물만 찾을수 있으면 성공한 것입니다. 


2018년은 애틀랜타 마켓의 전환점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분들께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