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지역의 부동산 가격은 2018년 전반기에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신규주택 공급량이 많았음에도 신규 유입인구가 더 많았고, 그 동안 주택 구입을 미뤘던 사람들이 집 구입을 서둘렀기 때문입니다. 


2018년 후반기에는 약보합세를 유지했습니다. 매물로 나오는 집도 적었고, 새로 구입해야 하려는 바이어도 적었습니다. 가격은 약보합세를 유지했지만,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원하는 집을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좋은 매물이 자취를 감췄기 때문입니다. 


2019년 시장은 그동안 많이 오른 집 가격 탓에 조정을 거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초주택 구입자들이 많이 찾는 25~35만달러 정도의 주택은 가격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집을 늘려가는 중산층이 많이 구입하는 45~69만불 집은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70만불이 넘는 집들은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축자재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고 인건비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새로 공급되는 신규주택의 가격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역이 좋은 곳의 리세일 홈과 작은 빌더들이 공급하는 단지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2019년은 스마트한 바이어들의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유를 갖고 좋은 집을 찾을 수 있는 오랜만에 찾아온 좋은 기회입니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좋은 집 찾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