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지역의 부동산 가격은 2018년 전반기에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신규주택 공급량이 많았음에도 신규 유입인구가 많았고, 그 동안 주택 구입을 미뤘던 사람들이 집 구입을 서둘렀습니다. 2018년 후반기에는 약보합세를 유지했습니다. 매물로 나오는 집도 적었고, 새로 구입해야 하는 바이어도 적었습니다. 가격은 약보합세를 유지했지만,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원하는 집을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2019년 시장은 상승세를 탈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산층이 구입하는 60만불 이하의 집은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60만불이 넘는 집은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30만불대의 집은 지역에 따라 가격이 많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축자재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고 인건비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새로 공급되는 신규주택의 퀄리티는 더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지역이 좋은 곳의 리세일 홈과 작은 빌더들이 공급하는 단지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2019년은 스마트한 바이어들의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좋은 에이전트를 선임하여,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좋은 집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집 가격은 정량적으로 수치화 할수 없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든 분들께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