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에서 제일 시선을 끄는 부분이 바로 카운터 탑이지요. 투자 비용대비하여 가장 효과가 큰 것도 카운터 탑입니다. 카운터 탑을 바꾸려면 얼마나 들까요?

일반적으로 1 square ft당 가격으로 따집니다. 그래닛 카운터 탑의 경우 보통 $30 ~ $80정도 합니다. 싸다고 나쁜 것은 아니고 비싸다고 좋은 것도 아닙니다. 그때그때의 수급 상황에 따라서 가격이 바뀌고 업체마다 다릅니다. 물론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종류의 스톤이 비싸겠지만요. 

 

아래 사진은 흔히 쓰는 패턴인데  $30~$40정도 합니다.

 

graniteslab0.jpg
(알파레타 그래닛 공장)


Sink 부분을 따야 한다든지, 모서리를 추가로 가공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추가될수 있습니다. 보통 Sink 부분을 따는데 $150~$200 정도 들어갑니다. 싱크 가격도 추가되는데, 직영 업체들의 경우 스테인레스 싱크는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존 카운터 탑을 철거하는 것도 비용에 들어가고(집 주인이 직접 해도 됩니다), 플러밍 작업을 하는데 비용이 듭니다(직접 하시면 꽤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의뢰할 업체가 공장을 직접 운영하는 곳인지 확인해 보고, 슬랩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세요. 그래닛(granite)는 천연 소재이고 무늬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특정 무늬를 선택했다고 해도 슬랩에 따라서 그 느낌이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패턴이 불규칙한 그래닛의 경우에는 직접 공장에 방문해서 슬랩을 지정해야 합니다. HomeDepot이나 Lowe's에 가서 간단하게 해결할수도 있지만, 이곳에 주문하더라도 실제 작업을 하는 것은 지정 하청업체가 하는 것이니까 가격만 비싸게 주는 셈입니다.


graniteslap.jpg
(노크로스 그래닛 공장)

위 사진을 보면 아래 부분과 윗 부분의 무늬가 많이 다르지요? 패턴이 큰 그래닛은 직접 눈으로 보고 골라야 합니다.

그래닛은 절단과 광택작업이 필요하므로 공장에서 CNC로 가공해야 합니다. 수작업으로 절단하고 광택을 내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너무 들어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graniteslab2.jpg

(뷰포드 그래닛 공장)


Disclaimer:

 

본 글은 최대한 정확하게 작성된 것입니다만, 정확성을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이 글의 복제 및 전제는 하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